작성일
2024.02.29
수정일
2024.03.04
작성자
관리자
조회수
47

병렬연료전지 성능 평가 설비

1. 장비 설명

 - 수소를 연료로 전력에너지를 생산하는 연료전지(스택)의 해상 환경(선박 운동 및 염수분 조건)하의 성능 안정성전력품질을 평가·분석하기 위한 시험 설비


2. 용도 및 특징

 - 연료전지 해석 및 CFD 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정상특성시험 지원

 - 동적특성을 고려한 운항 환경 영향 평가 지원

 - 전기 출력 및 가스 누출 시험 지원

 

3. 장비 구성 및 주요 성능

연료 및 가스 공급 장치

동적특성 재현 장치

* 수소

- 압력 조절 범위 입력 200bar, 출력 0.25~10bar

- 유량 제어 범위 : ~100m3/hr

* 질소

- 압력 조절 범위 입력 10bar, 출력 0.25~10bar

- 유량 제어 범위 : ~50m3/hr

* 공기

- 압력 조절 범위 입력 8bar, 출력 0.25~8bar

- 유량 제어 범위 : ~300m3/hr

* 최대 하중 : 1ton

* 프레임 크기 : 2,000mm X 2,000mm

* 6축 모션 제어 플랫폼

 

항온항습챔버

유동장 평가장치

* 내부 용적 : 10m3

* 내부 크기 : 2,000 X 2,000 X 2,500 mm3

* 온도 범위 : -20~120

* 습도 범위 : 25~95% RH

* 제어 분해능 : ±0.1

* 유동 계측용 Stereo type PIV 시스템

* 고속 CCD camera 2대 (160fps, 2048×2048px)

* Nd:YAG laser (200mJ)

* Dual-channel frame grabber

* CFD 해석용 서버 클러스터

 

4. 활용분야

 - 선박의 움직임 모사를 통한 연료전지와 전력생산 안전성 평가 외



[장비관련 문의] hydrogenship@pusan.ac.kr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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